고객센터

  •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뉴스

공지사항

서울관광재단, ‘서울 마이스 비즈니스 데이’

페이지 정보

  • 작성자관리자
  • DATE21-08-20

본문

서울관광재단, ‘서울 마이스 비즈니스 데이’[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국내 MICE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2021년 서울 마이스 비즈니스 데이’가 오는 18~19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MICE주최자들이 서울에서 행사를 효과적으로 유치·개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들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서울 MICE 얼라이언스와의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자 기획됐다.

서울 마이스 비즈니스 데이 SMA회원사 피칭 세션 中 한국의집 사진

6일 서울관관재단에 따르면, 이 행사는 오는 18일과 19일, 오전 서울관광재단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되는 라이브 스트리밍 프로그램과 오후 화상회의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1:1 비즈니스 상담회로 구성되어 있다. 서울 MICE 얼라이언스(Seoul MICE Alliance, 이하 SMA)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의 MICE산업 육성을 위해 2011년 6월 설립한 국내 최대 규모 약 300개의 회원사로 구성된 MICE 민관협력체다.

온라인 1:1 비즈니스 상담회는 초청된 60여 개 기관의 MICE주최자와 SMA회원사를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8일 오전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프로그램은 ‘Get ready with Seoul’로 서울의 MICE 지원 설명회와 국제회의 유치·개최 성공 사례 발표를 통해 서울로 행사를 유치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각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 마이스 비즈니스 데이 - Get Ready with Seoul에서 출연진들이 인사하고 있다

눈길을 끄는 ‘국제회의 유치·개최 성공 사례 발표’에서는 대한청각학회에서 ‘2026 세계청각학회(약 1000명 규모)’ 및 대한재활승마협회에서 ‘2021 세계재활승마연맹 세계대회(약 1000명 규모)’를 성공적으로 유치 및 개최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발표할 예정이다. 발표 후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된다.

인기방송 ‘유퀴즈 온더 블록’에서 착안한 ‘마이스 퀴즈 온더 서울’에서는 SMA 회원사 담당자가 직접 출연하여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세대초월 MICE가 전부인 사람들’이라는 소주제로는 유비컴과 무브가, ‘MICE로 인생 제2막’이라는 소주제로는 오픈부스, 모던한, 글로벌마이스전문가그룹이 출연한다.

1:1 비즈니스 상담회는 MICE주최자와 SMA회원사 간(18일 오후) 상담, SMA회원사 간 사전 매칭을 통한 상담(19일 오후)으로 짜여졌다.


본 사이트의 모든 고객서비스는 ㈜한국교육여행사에서 진행하며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여행일정이 변경되는 경우 여행자의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