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뉴스

공지사항

힐링, 그 겨울 담양 이야기

페이지 정보

  • 작성자관리자
  • DATE20-02-13

본문

힐링, 그 겨울 담양 이야기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유유자적 할 수 있는 겨울 담양 이야기

푸르른 대나무와 겨울 나무들의 조화를 구경하는 것도 참 좋은 담양입니다.
소쇄원
소쇄원3
500년이 지나도 한국 정원의 모습을 아름답게 간직하고 있는 담양 소쇄원
조선시대에 지어진 별서로 선비들이 세속을 떠나 은거생활을 하기 위해 지어진 곳입니다.
소쇄원4
소쇄원5
옛 선인들이 인생을 마무리하기 위해서 지어진 곳이라 그런지 산책로를 걷다보면 물소리, 새소리, 바람소리와 이에 흔들리는 나뭇잎 소리까지 일상생활에서 들을 수 없는 소리들을 들으면 머릿 속 복잡함이 조금은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겨울 소쇄원은 여름과 달리 푸릇함을 자랑하는게 아니라 봄의 화려함을 기다리며 웅크리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소쇄원6
소쇄원7
공간 자체가 걷기 힘들지 않은 곳이기에 천천히 걸어볼 수 있습니다.
소쇄원10
살짝 떠나지 못한 가을의 느낌과 항상 푸르른 대나무는 생각을 내려놓고 가라고 하는 것 같았습니다.
위치 : 전남 당양군 가사문학면 소쇄원길 17
입장료 : 성인 2,000원 / 청소년 1,000원 / 어린이 700원
운영시간 : 매일 09:00 - 17:00
기타정보 : 주차 가능
창평 슬로시티
창평 슬로시티1
담양 창평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시작한 느림의 물결
창평 슬로시티2
슬로시티로 인정받는 조건은 전통적인 수공업과 조리법, 그리고 고유의 문화유산을 지키고 자연친화적인 농업을 사용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창평슬로시티는 기계 보다는 논, 밭이 봄을 준비하는 풍경의 주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창평 슬로시티5
이 곳 창평슬로시티에서는 돌담길 따라 걸어 볼 수도 있고 면사무소에서 자전거를 빌려 시골길을 달려볼 수도 있습니다. 
포장된 아스팔트 길이 아닌 흙길이어서 참 좋은 기분이 드는 마을이었습니다.
창평 슬로시티8
창평 슬로시티에서는 한옥에서 저렴한 가격에 숙박을 할 수 있어 옛 양반 가옥들을 보는 것 뿐 아니라 하루를 머물며 그 시대를 한번 느껴보는 것도 좋은 체험이 될 것 같습니다. 
위치 : 전라남도 담양군 창평면 돌담길 56-24
가는 길 : 광주고속버스터미널 앞 311번 승차→ 북구 문화동 시외버스 정류장 하차, 303번 또는 181 버스 환승 →창평파출소 하차
담양호
담양호1
담양 추월산과 담양호에서 힐링할 수 있는 담양호 용마루길
담양호2
담양호3
운치가 넘치는 곳에 인공폭포를 설치했으니 더더욱 아름다워진 곳입니다.
담양호4
잔잔한 담양호를 따라 나무 데크와 흙길을 걷는 곳, 그 사이를 가로지르는 목표를 건너가면 쉽게 걸어갈 수 있는 트래킹 길이 나옵니다. 
전체적으로 길을 걷는다면 2시간 이상 걸리는 곳이지만 담양호 주변을 거닐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곳으로 전 구간을 걸어도 좋고 목교와 인공폭포를 바라보고 사진을 남겨도 좋습니다.
담양호7
담양호8
담양호 주변을 거닐다보면 속세에서 벗어나 담양으로 오려고 했던 옛 선인들의 마음을 조금은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위치 : 전남 담양군 용면 월계리 149-67
기타정보 : 주차가능
메타세콰이어길
메타세콰이어길1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중 하나인 담양 메타세콰이어길
담양 죽녹원에서 나와 관방제림을 걷다보면 보이는 쭉 뻗어진 24번 국도 가로수길이 나옵니다.
메타세콰이어길2
메타세콰이어길3
메타세콰이어길4
봄, 여름, 가을, 겨울 각각의 색깔을 보여주는 곳이라 사계절 내내 사람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합니다.
메타세콰이어길5
메타세콰이어길6
메타세콰이어길7
요즘은 메타프로방스에서 다양한 카페와 맛집, 그리고 담양을 추억할 기념품샵까지 입점해 공간을 채우고 있습니다. 어른들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방스도 있으며 곳곳에 쉬어갈 만한 공간들이 있습니다.
메타세콰이어길10
1~2km 정도 되는 길이지만 쭉쭉 뻗은 메타세콰이아 나무 밑에서 속도를 늦추며 여유를 부려보는 건 어떨까요?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곳이니 나무와 나무 사이에 서서 찍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위치 : 전남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663
입장료 : 성인 2,000원 / 청소년 1,000원 / 어린이 700원
주차장 : 메타프로방스 주차장 이용가능
담빛예술창고
담빛예술창고
담빛예술창고2
담빛예술창고3
빛 바래는 양곡창고, 남송창고를 개조한 담양 핫플레이스 담양 담빛예술창고마당부터 설치되어 있는 미술작품 때문에 한 껏 기대를 하며 들어가게 됩니다.
실내 공간에는 매번 달라지는 전시회를 하기 때문에 정보를 확인하여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담빛예술창고8
실내 분위기는 카페와 도서관 같은 느낌입니다. 책들이 잘 정렬되어 있고, 대나무로 만든 파이프 오르간이 공간의 정점을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평일 화, 목 오후2시 / 주말, 공휴일 오후3시에는 대나무 파이프 오르간 연주를 들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담빛예술창고9
담빛예술창고10
여유롭게 앉아 책을 읽어도 좋고, 담양에서의 여행을 갈무리 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담양에 오신다면 창고를 개조해 만든 담빛 예술창고를 한번 들려보시길 바랍니다.
위치 : 전남 담양군 담양읍 객사7길 75
입장료 : 아메리카노 4,000원 / 라떼 4,500원 등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10월~3월) / 10:00 - 19:00(4월~9월)
기타정보 : 주차가능

본 사이트의 모든 고객서비스는 ㈜한국교육여행사에서 진행하며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여행일정이 변경되는 경우 여행자의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