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뉴스

공지사항

쇼핑문화관광축제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 개막

페이지 정보

  • 작성자관리자
  • DATE22-01-13

본문

외국인에게 쇼핑관광 목적지로서 한국 홍보
K뷰티 특별주제로 선정해 다양한 혜택·행사

 

외국인 대상의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이 막을 올렸다. / 문화체육관광부

외국인 대상의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이 막을 올렸다. / 문화체육관광부

 

외국인 대상의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이 막을 올렸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재)한국방문위원회와 함께 1월13일부터 2월28일까지 ‘2022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을 개최한다. 방한 관광 비수기인 겨울철의 외국인 관광객 방문을 촉진하고 관광 수입을 증대하기 위해 항공·숙박·쇼핑·엔터테인먼트 등 각계 민간기업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2011년부터 개최해 온 쇼핑문화관광축제다. 코로나19로 외국인들의 한국 방문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쇼핑관광 목적지로서 한국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온라인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특히 K뷰티를 특별 주제로 선정해 인기 한국미용 상품을 소개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케이 뷰티 특별 할인전’을 열어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인기 한국미용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한다. 국내 주요 면세점도 구매금액별 적립금을 제공하는 등 외국인 소비를 촉진한다. 국내 40여 개 중소 미용 브랜드들도 코리아그랜드세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향후 여행 목적지로서 한국을 최우선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상품 사전구매 할인전’도 준비했다. ▲해외발 한국행 노선 항공권 할인 ▲숙박 최대 80% 할인 ▲300여개 식음료 매장 최대 20% 할인 등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으로 한국 쇼핑문화관광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전 세계 외국인이 한국에 대한 흥미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한국 문화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동영상 강의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한국의 쇼핑 트렌드와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쇼핑관광 이야기를 담은 웹진도 코리아그랜드세일 홈페이지를 통해 선사한다.

문관부는 “온라인 중심의 코리아그랜드세일을 통해 쇼핑 관광지로서의 한국을 전 세계에 알리고 한국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코로나 종식 이후 더욱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선주 기자 vagrant@traveltimes.co.kr


본 사이트의 모든 고객서비스는 ㈜한국교육여행사에서 진행하며 부득이한 사정에 의해 여행일정이 변경되는 경우 여행자의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